안녕하세요! 창업성공코치입니다.
여러분들의 5월 5일 어린이날은 어떠셨나요?
오전에 비도 살짝 오고 날씨도 흐리고 해서 어린이날의 기분이 좀 안 날려고 하다가 오후에 날씨도 좋아지고 해서 나름 괜찮았던것 같습니다.
저의 딸이 초등학생이라. 오늘의 주인공이죠!
겸사겸사 집 인근의 아울렛에 가서 옷도 사고, 맛있는 것도 먹고, 책도 보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오늘 저는 창업마케팅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포장패키지의 변화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제가 오늘 방문한 아울렛의 외부 매장의 진열대에서 찍은 제품 사진입니다.
아래는 제주도 감귤쥬스인데요. 일부로 브랜드명은 찍지 않았습니다만 포장 패키지가 어떤가요?
귀엽고 재미있지 않나요?
갈증도 나고 포장 패키지도 귀엽고 해서 2개를 사서 한 개는 딸아이를 주고 한 개는 저와 와이프와 같이 먹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칵테일 쥬스입니다.
포장 패키지가 어떤가요?
역시 귀엽지요?
아래 것은 제가 구매하진 않았습니다만, 사진은 몇 장 찍어보았습니다.
그냥 지나치기에 아쉬워서 사진이라도 남겼습니다.
아래는 또 다른 각도에서 찍은 관련 제품들입니다.
이건 또 다른 각도에서 찍은 사진이구요~
총 4가지의 사진을 보여드렸습니다.
창업 마케팅 관점에서 우리는 기본적으로 생존을 위한 경쟁을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차별화 전략이 필요한데요,
가격이 저렴하거나,
디자인이 매력적이거나,
프로모션을 강하게 하거나,
특별히 맛이 있거나,
뭔지 모르겠는데 다른 제품과의 차별점이 존재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보여드렸던 사진 속의 제품들은 유니크한 제품 패키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관점에서 가격 저항선을 무너뜨리는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즉 가격이 조금 비싸도 사는 요소들이 몇 가지가 있는데요.
그러한 요소 중 대표적인 것이 좋은 디자인, 좋은 마케팅 스토리 등이 대표적인 것 들입니다.
그래서 디자인이 좋은 제품은 가격 저항선을 무너뜨린다고 합니다.
즉 약간 비싸더라도 디자인이 좋으면 산다는 것인데요, 우리가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충분히 공감이 가는 내용일 겁니다.
위에 보여드렸던 제품들이 그러한 특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창업 마케팅 관점에서 우리 제품의 패키지를 어떻게 표현할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차별화 요소를 접목하지 않고 가격 경쟁 또는 가격 할인만 생각하다 보면 결국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어떤 차별화 포인트를 접목할지 고민하고 실행하는 것이 창업 마케팅의 중요한 이슈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창업마케팅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그리고 제품 용기의 진화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생생하고 비즈니스에 도움 되는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창업성공코치 -
코엑스 주요 전시회 일정 확인하기 (프랜차이즈 창업, IT, 스마트 디바이스쇼, 소싱페어 등) (0) | 2020.05.07 |
---|---|
지식재산권 (특허, 실용신안 그리고 디자인과 상표)등록 전 검색 필수 (feat, 키프리스) (0) | 2020.05.06 |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및 전담부서 인정 관련 경영지도사의 조언(팁) (0) | 2020.05.05 |
중소기업 정책자금융자 관련 도움 되는 정보 제공 (대출 및 기업평가 등) feat, 경영지도사 (0) | 2020.05.03 |
다이어트의 계절이 다가온다 (저칼로리 식품 판매 아이템, 치아바타 추천) (0) | 2020.05.0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