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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지침 생활속&사회적거리두기 (기간,근로계약,근무 등)

비즈니스&이슈

by con4you.net 2020. 5. 30.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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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창업성공코치입니다.

 

전염병이 잠잠해질 것 같더니 다시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이 상황이 조금 더 지속되다가 다시 잠잠해질 것 같긴 합니다만, 최근 고용노동부에서 "생활속거리두기 지침2판"을 공지하였습니다. 오늘 공유할 내용은 고용노동부 지침은 생활속&사회적거리두기 관련 기간과 근로계약 그리고 근무 상황 등에 내용입니다.

 

아래 내용은 고용노동부 출처의 자료입니다. 동 지침은 기본 가이드라인으로 해당 사업장 등 사정에 따라서 수정하여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기본 매뉴얼 살펴보시겠습니다.

관련 목차는 사업장, 회의, 국내 출장, 방문서비스, 콜센터 등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최근 콜센터의 전염병 확산이 이슈화되다 보니 별도로 매뉴얼 지침을 규정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먼저 사업장의 내용입니다. 노동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지침을 주었습니다. 

사업주의 행동지침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회의 시 상황입니다. 일반 원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 출장과 해외출장은 가급적 지양(하지 말아야 함)하라고 되어 있는데 혹시 가야 할 경우 아래 매뉴얼을 제시했습니다.

방문서비스에 대한 지침입니다. 방문 서비스 시 노동자의 매뉴얼입니다.

그리고 서비스를 받는 이용자(고객)의 매뉴얼도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이슈화되었던 콜센터의 지침도 있습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노동자의 미션입니다.

 

 

그리고 사업주의 미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근무, 기간, 근로계약 등 생활 속 그리고 사회적 거리두기와 관련 고용노동부의 지침(매뉴얼)을 보셨습니다.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고 각자의 상황에 맞게 (근로자, 근무자, 사업주, 사용자) 필요한 내용을 잘 확인하셔서 업무에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작금의 위기가 빨리 해결되어 평소의 일상으로 복귀되기를 기원해봅니다. 그럼 또 좋은 내용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창업성공코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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