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창업성공코치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공지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관련하여 은행과 제2금융권 간 자동계좌이체로 이동이 가능한 서비스 내용을 공유하려 합니다. 아무쪼록 오늘 소개하는 내용이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금부터 보여드릴 내용은 페이인포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주요 내용입니다. 전체 내용이 아니라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핵심적인 사항만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2020년 5월 26일부터 은행 및 제2금융권 간 계좌이동서비스 실시가 가능합니다. 즉 통합 관리가 된다는 것입니다. 대상 금융회사는 아래 보시는 바와 같습니다. 저축은행, 상호금융 및 우체국 등 제2금융권 및 서민금융기관 등 확대된다는 것이 주요 골자입니다.
계좌통합관리에 대한 서비스 소개 내용입니다. 어떤 서비스인지 아래 표시되어 있습니다. 관련 내용을 살펴보시죠.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한 효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내용과 통합관리 서비스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얻게 되는 이익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비자. 금융기관. 금융거래 관점에서의 어떤 효용이 있는지 살펴보시겠습니다.
이제 막 서비스가 오픈된 지라 궁금한 게 많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관련 자주 하는 질문 (FAQ)를 모아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역시 페이인포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내용임을 밝힙니다.(출처:페이인포 홈페이지)
중요한 질문과 답변 내용을 통해서 해당 서비스가 어떤 것인지 좀 더 밀도 있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에 질문과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예상되는 기대효과를 소비자. 금융회사. 금융거래. 관점에서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항도 살펴보겠습니다.
활동성 계좌와 비 활동성 계좌의 차이를 살펴보겠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1년 이상 거래가 없었음에도 활동성 계좌로 분류된 계좌내역이 존재할 경우 이는 왜 그런지 알아보겠습니다. 중요한 체크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살펴보시죠.
그리고 소액 비활동성 계좌 중에서 해지되지 않은 계좌가 있는지 여부에 대한 질문과 다양한 기타 사항에 대한 점검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잔고 이전 결과가 '처리 중'으로 표시될 경우 어떤 부분을 살펴봐야 할까요? 그리고 다양한 상황과 사례를 통한 다양한 점검 포인트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부분들이 있을까요?
실명번호와 공인인증서 관련 이슈사항입니다. 어떤 이슈사항이 있는지 같이 보겠습니다.
그리고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이용 시 소비자가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사용자인 우리 당사자들이 주의할 사항들이니 관심을 가지고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증권사 계좌 조회 시 산출기준이 계좌마다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와 관련 주요 점검사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요한 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은행과 제2금융권 관련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이동 가능한 자동계좌이체 서비스 등 관련 주요 사항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오늘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그럼 저는 또 좋은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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