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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나물 대표 선수 두릅(드룹)나무(묘목) 추천 아이템으로 소개

비즈니스&이슈

by con4you.net 2020. 4. 25.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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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창업성공코치입니다.

 

오늘도 괜찮은 판매 아이템 하나 들고 왔습니다.

 

내용을 잘 보시고 판매 아이템으로 검토를 해보셨으면 좋겠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봄나물의 대표 선수라고 할 수 있는 두릅입니다. 두릅인지 드룹인지 헷갈리실 수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두릅이라는 표현을 많이 쓰구요. 두릅나무와 묘묙에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두릅의 기본 검색량부터 보시죠~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네이버에서의 기본 검색량이 보장됩니다.

 

두릅의 경우 전월 (2020년 3월) 기준으로 모바일에서만 20만 회 가까이 검색이 된 어마어마한 키워드이구요,

두릅모묙과 두릅나무의 검색량도 무시못합니다.

드룹이라고 검색하시는 분들도 계시네요!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월감 검색수를 일단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두릅이라는 키워드가 봄나물의 대표 선수이다 보니.

시즈널한 성격 (계절적 성격과 수요)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월,4월,5월의 검색량이 폭발하듯이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봄나물이기에 그러한데요,

 

모바일에서 검색 된 전년도 4월달 기준으로 보면 10만 회 이상의 검색량을 보여주었고. 5월에도 5만 회 이상, 3월에도 만만하지 않습니다. PC가 아니라 모바일에서만 확인한 검색 트래픽입니다.

 

참고로 녹색이 모바일. 

파란색이 PC에서의 검색 유입 값입니다.

 

온라인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 인구통계학적 데이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과 여성이 비슷한 비율로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여성은 모바일에서, 남성은 PC에서 검색을 좀 더 많이 한다는 특색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템이 봄나물이다 보니. 20대 젊은 사람들보다는 40~50대의 연령들에서 검색이 많이 되는 패턴을 보이고 있으니 이 부분을 참고하셔서 마케팅 전략을 세우시면 사업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그리고 두릅이라는 것을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을 하면 4천 건이 안되는 입점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되는 입점 건의 데이터입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시구요.

즉 검색량은 모바일에서만 한 달에 10만 건이 넘어가는데.
입점 건수는 4천 건이 좀 안됩니다.

 

 

본능적으로 어떤 신가요?
경쟁 강도를 느껴보시라는 건데요. 비교적 경쟁 강도가 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판매자 입장에서는 의미 있는 데이터라는 것인데요.

이 부분도 잘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주로 판매되는 가격대와 이미지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무게별 가격대가 다릅니다.

 

무게 별로 1만 원대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네요. 

가격대도 잘 참고하시구요. 상품 기획 및 상품 구성 시 치열한 가격경쟁만으로는 살아남기 힘드니, 앞서 보여드렸던 데이터들을 잘 참고 해보세요.

 

그래서 어떤 미끼상품. 어떤 적립 및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사용해서 고객을 확보하고 매출을 이어나갈지 고민해서 실행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두릅(드룹)관련 추천 아이템을 소해드렸습니다. 관련 나무와 묘묙도 검색이 되고 있구요, 오늘 소개한 아이템은 봄나물의 대표 선수입니다.

 

저는 앞으로도 괜찮은 추천 판매 아이템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창업성공코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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