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리산고로쇠수액(물) 온라인쇼핑몰 판매 추천 아이템으로 소개

비즈니스&이슈

by con4you.net 2020. 4. 21. 08:28

본문

사진출처 : 자연생활건강 쇼핑몰 사이트

안녕하세요! 창업성공코치입니다.

 

오늘은 온라인쇼핑몰 판매 추천 아이템으로 지리산고로쇠수액(물)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네이버 검색량을 우선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고로쇠수액의 검색량은 PC와 모바일 합하여 18천 건 정도 됩니다.

고로쇠의 키워드 검색량은 14천 건 정도 되구요

고로쇠물의 검색량도 13천 건 정도 되네요~

 

1만 건 이상의 기본 검색량을 자랑하는 키워드입니다.

그럼 고로쇠수액의 키워드를 기준으로 검색 추이를 살펴보겠습니다.

계절적 수요를 보이고 있구요,

봄에 검색량이 올라가는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여성보다는 남성이.

30대 이후의 남성들이 많이 검색하는 패턴을 보이네요,

아마도 건강에 관심이 있는. 남성분들이 고로쇠수액. 이라는 키워드를 많이 검색하시는거 같습니다.

고로쇠물. 키워드 역시 비슷한 검색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봄에 검색 추이가 올라가는 패턴을 보이는데요.

고로쇠물. 키워드는 남성과 여성이 비슷하게 검색을 하고,

여성이 살짝 높은 패턴을 보입니다.

 

참고로 녹색이 모바일이며, 파란색이 PC 데이터이니 참고하시구요.

그리고 30~40대에서 검색이 많이 이루어지네요,

참고하신다면 온라인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그럼 판매 입점 수를 점검해보겠습니다.

 

 

고로쇠수액으로 등록된 제품 수는 700건입니다.

1천 건이 좀 안되네요.

고로쇠물로 입점된 건은 319건입니다.

500건이 안되는 수준인데요.

이 부분을 표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각 개별 키워드

 

즉 고로쇠수액. 고로쇠, 고로쇠물의 조회 수를 합해보았습니다.

그럼 조회 수의 토탈이 나오는데요.

 

그리고 입점 건수도 체크해보았습니다. 입점 건수는 네이버 쇼핑에 해당 키워드로 검색 시 나오는 결과를 입력한 것인데요, 표는 아래 보시는 바와 같습니다.

 

조회 수와 입점수를 비교해서 경쟁강도를 체크해보았는데요,

 

경쟁강도 수치가 낮을 수록 경쟁강도가 낮은 것이고,

그 수치가 높을수록 경쟁강도가 높은 것입니다.

 

동일한 아이템이라도 경쟁 강도의 수준을 내가 어떤 키워드로 잡고 가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데요.

고로쇠의 경쟁강도가 높고,

고로쇠수액과 고로쇠물로 했을 때 비교적 경쟁 강도가 낮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신규 아이템 기획, 소싱하실 때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업무를 추진하신다면 판매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지리산고로쇠수액(물) 관련 온라인쇼핑몰 판매 추천 아이템으로 소개한 내용을 전해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창업.마케팅. 비즈니스. 하는데 도움되는 내용을 꾸준히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창업성공코치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